부경대학교 수산과학대학 스킵네비게이션

COLLEGE OF FISHERIES SCIENCE 우리는 열린사고로 인류의 밝은 미래를 창조한다
HOME

부경대학교 수산과학대학 1차메뉴 링크

커뮤니티

부경대학교 수산과학대학 2차메뉴 링크

자유게시판

부경대학교 수산과학대학 3차메뉴 링크

자유게시판

<연구참여자모집>(보상有)폭력이 있는 연애를 하고 있는 여대생을 찾습니다의 상세 글 입니다.

<연구참여자모집>(보상有)폭력이 있는 연애를 하고 있는 여대생을 찾습니다

작성자 : 김민진 작성일자 :2019-09-03

조회수 14

<연구 참여자 모집>(보상)폭력이 있는 연애를 하고 있는 여대생을 찾습니다.

 

현재 남자친구가 다음과 같은 행동을 한 적이 있나요?

 

 

다치게 할 수 있는 물건을 나에게 던졌다.

내 팔을 비틀거나 머리카락을 잡아당겼다

나를 밀었다

나를 꽉 움켜잡았다

나의 뺨을 때렸다

다치게 할 수 있는 물건으로 나를 쳤다

나를 발로 찼다

나를 벽쪽으로 세게 밀어붙였다

손으로 나의 몸을 때렸다

나의 목을 졸랐다

 

 

위 내용을 경험한 적이 있다면 당신도 연구 참여자가 될 수 있습니다.

연구 참여 : https://forms.gle/12R4dz5AnDjZ85Rs8

 

 

 

N년째 대학원 석사과정을 졸업 못 하고 있는 친한 언니 연구를 조금 도와주려 합니다.

아래에 제 친한 언니의 글을 덧붙입니다.

 

 

안녕하세요 ㅎㅎ

저는 N년째 대학원(석사과정)을 졸업못하구 있는.. 사람입니다

다음 학기면 8학기째(4.........)인데^^.... ( 나이는 들어가지만... 성취한 것은 없는듯한 이 느낌...)

그런 상태에서 저는 또 졸업논문으로 쉽지 않은 연구를 사서하고 있는 느낌이에요..하핳(모든 연구가 그렇지만요) 데이트 폭력 피해에 대한 연구를 하거든요.

연구를 하면서 느낀 점은 생각보다 정말 사소한 말과 행동도 폭력이 될 수 있더라구요.

뭐 예를 들면 "살 좀 빼라"등의 말도 폭력이며, '밀치거나, 꽉 움켜잡거나, 뺨을 때리는' 행동도 다 폭력이더라구요. 남녀 구분 없이 많은 사람들이 사실은 데이트 폭력 가해자 이자 피해자구나 싶었죠. (물론 저도 포함해서요)

그리고 두 번째 느낀 점은, 우리 사회는 주로 피해자들이 왜 계속 폭력관계를 지속하는지 그 이유를 밝히려고 해왔더라구요. 하지만 저는 원인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언제든지 안전한 이별을 선택 할 수 있는 환경과 마음을 만드는 것이 필요한 것 같다라는 생각을 한 것이죠. 그래서 저는 폭력관계를 끊어내는데 필요한 것들이 무엇일지에 대해서 연구를 하고 있어요.

연구설계야 드디어 되었다고 해도, 이제는 사람들을 모아서 실제로 실험을 진행하는 일이 남았는데 .... ... ^^....

연구 대상이 '현재 남자친구로부터 물리적 폭력을 1번 이상 경험한 20-26세 여대생' 이다보니 길가는 사람 아무나 붙잡고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기에 진짜 쉽지 않더라구요. (사실 연구에서 남성은 제외하고 여성만을 대상으로 한 것에 대해 많은 비난을 받았습니다. 저는 연구의 초점을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여 여성으로 한정시켰지만 앞으로 점점 더 많은 연구가 진행될수록 점점 대상도 다양해질 것이라고 믿습니다.)

 

부족한 연구지만 이 연구가 아주 작은 자료가 되어서 데이트 폭력이 사라지는 세상이 되고 남녀 모두가 안전한 연애를 할 수 있는 세상이 되는데 작은 기여를 하길 꿈꿉니다. 쉽지 않지만, 하고 싶은 연구를 한다는 것에 감사함을 느끼며 끝까지 해보려고 해요. 시간은 걸릴 수 있지만 불가능 하진 않겠죠...? 혹시 연구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010-7130-3239( 중앙대학교 교육학과 교육상담전공 김민진)으로 연락 주셔요!! (연구 참여시, 8000원 상당의 보상도 있어요!!ㅠㅠㅋㅋㅋ)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..여러분 모두 하시는 일 잘되시고, 사랑도 원하시는대로 잘 되시길 응원할게요!!! 행복합시다 우리 ㅠㅠㅠ!!

 

 

연구설명 및 연구참여 : https://forms.gle/12R4dz5AnDjZ85Rs8